안녕하세요 행복한 아저씨 웅이 입니다 ^^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가격도 저렴한데 맛까지 완벽한 갈비찜


약령시에 위치한 거송 갈비찜 입니다.



운영시간  매일 : 11:00 ~ 21:00 ( 마지막 주문 20:30)

<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



아마 갈비찜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 들어봤을텐데요.



아는사람은 안다는 갈비찜 최고의 거송갈비찜!



사실 대구에 대표적으로 매운짚X갈비찜이나, 동X동 찜갈비를 많이 이야기하시는데


아니아니 아니됩니다..


가격대비 그렇게 맛있지도 않고


거송갈비찜이 생기고 나서 부터는 한번도 간 적이 없네요..


물론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매장 자체가 좁고, 항상 사람이 많아서 내부 사진을 찍기는 쉽지 않습니다 ㅎㅎ



좌석수는 약 20명 정도가 앉을 수 있는 10테이블이 있습니다.



이렇게 입구에 매운맛을 조절 할 수 있으며,


공깃밥 + 죽 + 음료 + 갈비찜을 합쳐서 1인분에 8천원이라는


그야말로 가격까지 혜자인 최고의 맛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죽을 받습니다.



게살 계란죽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매운 음식이 들어가기 전에


위를 준비시키는(?) 단계인거 같군요 ㅎㅎ




그리고 가게가 좁다보니 


직원들이 다니는 것이 아니라 모두다 셀프로 이루어 집니다.


셀프바에 가시면




김가루 / 쌈무 / 마늘 / 고추 / 쌈장 / 깻잎 / 공깃밥 / 집게 / 물/ 수저 등


밥먹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시면 어떻게 담으시는지 안내도 되어 있어요 ^^


가져오시면 이렇게 셋팅이 됩니다.



계란죽은 다 먹고나서 뼈를 담는 그릇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아 그리고 밥은 처음에 반만 뜨시고, 나중에 갈비찜 다 먹고 비벼먹으면


그게 또 이집만의 매력입니다 ㅎㅎ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갈비찜입니다!!!




저는 2단계를 시켜서 먹었는데요


생각보다 크게 맵지 않아서 매운음식 좋아하시면 3단계 도전을 추천합니다!!



2인분치고 전혀 모자르지 않는 양과,


고기가 너무 부드럽게 잘 익어서 정신없이 먹었습니다 ㅎㅎ


우선 고기를 뼈에서 다 분리를 시키고 자르고 나면




이렇게 밥이랑 쌈 싸먹기 조금 더 편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뼈에 남은 살은 직접 들도 먹으면 됩니다.



한참을 행복하게 먹다가


슬슬 배가 불러오기 시작하면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먹어야겠죠? ㅎㅎㅎ





저는 항상 이렇게 먹었습니다.


1. 셀프바에서 밥을 적당히 떠온다


2. 김가루와 깻잎을 가져온다


3. 국물과 조금 남은 고기 위에 깻잎을 잘게 잘라 올리고, 김가루와 밥을 넣어 섞는다


4. 맛있게 먹는다


이렇게 비비고 난 사진입니다 ㅎㅎ




처음 먹을때 같이간 사람과 함께 깨끗이 먹으면 좀 더 맛있게 비벼먹을 수 있겠죠? ㅎㅎ


앞으로 대구에 갈비찜을 먹으러 오시면!


잊지말고 현대백화점 뒷편 


거송 갈비찜으로 가시면 됩니다 ^^





-총평-


가성비 : 8천원이라는 최고의 가성비. 하나도 아깝지 않습니다. 리얼 혜자


맛 : 좀더 감칠맛 나는 갈비찜. 매운맛 3단계는 아직 먹지 못해서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맛으로 감점받을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전 연령층이 고객인 최고의 맛집



주관적인 평가 : "대구에서 이집 말고 갈비찜은 못먹겠다. 빨리 2호점 내주세요"



5점 만점에 4.5점




+ Recent posts